일본 코로나, 2개월만에 최다?!!

 

 

 

일본은 얼마 전에 코로나 긴급사태를 전면 해제했었는데요, 다시 또 확산 세라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공포는 우리도 겪어봐서 잘 알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방역으로 바꾸었다가 이태원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다시 확산세로 돌아섰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이후로 그 전처럼 회복이 안 되는 상태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는데, 일본은 이번에 신규 확진자가 194명이 나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코인 노래방조차도 영업을 정지하고 있는데, 일본은 유흥시설에 대한 규제가 거의 없는 듯합니다. 얼마나 답답했으면 도쿄도지사가 나와서 번화가로의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고 하는데.. 신규 확진자의 상당수도 호스트클럽을 비롯한 유흥업소 손님과 종업원이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이들과 접촉한 손님이 다시 가족에게 전파하고 그들이 사회활동을 통해 다시 지역감염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다시 시작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사람들 중에는 일본은 당해도 싸다고 하지만, 코로나 19 사태의 추이를 보면 결국 주변국의 코로나 안정세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일본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서 우리나라의 코로나 안정을 위해 일본 역시 제대로 코로나 19 방역조치가 취해져서 어서 안정세로 들어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